마포문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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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모집
  • 접수 기간 중 강좌별 정원 내 선착순 접수
접수방법
  • 방문 접수 및 인터넷(모바일) 접수
강좌기간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접수안내
    접수안내
    구 분 접수기간 접수방법 접수시간
    방문 인터넷
    기존
    회원
    재등록 매월
    17일~23일경
    방문 및
    인터넷(모바일)
    · 평일 07:00~21:00
    · 토 07:00~20:00
    07:00~23:30
    ※ 온라인 점검으로 23:30~00:30 접수 불가
    반변경 매월 24일경
    (매월 상이)
    방문 07:00~21:00 -
    신규회원 매월
    26일~말일
    방문 및
    인터넷(모바일)
    신규접수 첫날
    09:00~21:00 이 후 07:00~21:00
    신규접수 첫날
    09:00~23:30 이 후 07:00~23:30※ 온라인 점검으로 23:30~00:30 접수 불가
    익월 1일~7일 방문 -

* 신규접수 방문시 07시부터 순번대기표 발권이 시작되며, 09시부터 대기표순으로 접수시작
   (순번대기표가 지나간 경우 다시 대기표를 뽑아야 합니다)

모든 접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모집안내 참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방문접수 불가

반변경
  • 반변경은 매월 지정된 변경일에만 가능하며, 강좌별 잔여자리에 한하여 방문접수만 가능(인터넷접수 불가)
  • 접수시간:06시부터 순번대기표 발권이 시작되며, 07시부터 대기표순으로 접수시작
  • 3개월 할인, 3종목 동시등록으로 인해 할인혜택을 받을 경우 수강기간 중 반변경 불가
환불안내
    환불안내
    구 분 내 용
    환불기간 수강기간 중 (수강기간 만료 후 환불 요청 불가)
    환불방법
    • 방문신청
      • 신청 시간 : 평일 07:00~21:00 / 토요일 07:00~20:00 / 일·공휴일 09:00~17:00
      • 환불신청서 작성
    • 인터넷·모바일 신청
      • 상시 가능
      • 강좌신청페이지→마이페이지→수강이력현황→등록강좌상세보기
      • * 온라인 점검으로 23:30~00:30 신청 불가
    • 환불은 본인 명의 계좌로만 가능
      (회원명과 통장명의 다른 경우 3개월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의료보험증제출. 증빙서류 메일 제출가능 mapo8501@naver.com)
    환불
    금액
    회원
    귀책
    사유
    개강 전 - 접수 당일 환불 시 100% 환불
    - 접수 익일부터 수강료 총 금액의 10% 공제한 금액 환불
    개강 후
    • 수강료 총 금액의 10% 공제 및 환불 신청일까지 해당 월의 일자별 공제 후 환불
    • ※ 개강일은 매월 1일 · 1개월은 30일 기준
    센터귀책사유 강좌의 폐강 등 센터의 귀책사유로 환불시 전액 환불
    환불소요기간 환불 신청 후 약 10~15일 후 계좌 입금

입원 및 사고진단서(소견서) 제출의 경우 반드시 병원장 날인 필수

할인 혜택을 적용한 강좌의 환불

  • · 3종목 할인 : 3종목 중 1종목 환불 시 1종목 환불규정에 의하여 환불 후 나머지 2종목 재결제(원 수강료)
  • · 3개월 할인 : 처음 결제한 금액으로 환불 적용
※ 환불근거 [마포아트센터 설치·관리 및 사용료징수 조례][소비자기본법·소비자분쟁해결기준]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아트센터 설치·관리 및 사용료징수 조례 제13조의2(강습료등의 납부 및 반환)
  • 강습료 등은 사용자의 신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체육시설업 및 평생교육시설운영업에 준하여 반환한다. <개정 2008.09.23. / 2013.12.26.>
할인혜택
    할인혜택
    할인율 적 용 대 상
    50%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국가유공자 유족증 : 승계자 당사자 본인
    • 5.18민주 유공자 또는 그 배우자
    • 장애인 본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본인과 동행하는 그 보호자
    •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3자녀, 단,막내가 만 13세 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그 가족(수급자 증명서상 이용객 본인이 대상자로 기재되어야 함)
    • 사회복지시설에서 보호를 받거나 이용하는 자
    • 경로우대할인 (마포구 거주자 만65세) * 등록시 항상 3개월이내 발급된 증빙서류 지참
    20% 한부모가족
    10% 3종목 동시 등록시 또는 3개월 등록시
    만10세 이상 만55세 이하 여성의 수영장 사용료(월 수강에 한함)

기존 접수 회원은 온라인 할인 적용 가능, 신규 접수 회원은 방문 접수 시에만 가능 (증빙서류 지참)

중복 할인 불가하며 유리한 감면율 적용

사물함 신청 안내
  • 신규 접수일 : 매월 1일 ~ 7일까지 선착순 접수(1일 토요일·공휴일인 경우 익일 접수)
  • 06시부터 순번대기표 발권이 시작되며, 07시부터 대기표순으로 접수시작
    (순번대기표가 지나간 경우 다시 대기표를 뽑아야 합니다.)

  • 기존 접수일 : 체육기존접수 매월 17일 ~ 말일까지
  • 접 수 시 간 : 평일 07:00~21:00, 토요일 07:00~20:00 (일요일및 공휴일 접수불가)
  • 사물함 신규신청은 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사물함 재등록시 온라인은 1개월 단위만 가능합니다. (무인발권기, 방문접수는 3개월 단위 가능)
  • 사물함 월 사용료
    • 사물함 사용료
      구분 사물함 사용료
      수영장, 2층 사물함 월 4,000원
      골프함 월 5,000원
      호구함 월 6,000원

  • 사물함반환시 : 사용료전체금액의 10% 공제 후 반환, 개시일 이후에는 반환신청서 접수일까지의 사용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공제 후 반환합니다.
  • 골프함 키분실시 열쇠 분실금 10,000원 징수
    • · 사용 월 마지막 날까지 골프함 키 반납
    • · 미반납시 : 사용 월 마지막날 기준 익일부터 일일사용료 부과 됩니다.
  • 사물함 일제 정리기간 : 매월 2~5일
  • 센터이용(강좌등록)을 종료한 달의 말일까지 재등록을 하지 않은 사물함은 강제 회수되며, 회수 물품은 1개월 동안 보관, 1개월을 초과한 보관물품은 폐기 처분합니다.
  • 수영장, 2층 사물함, 호구함은 열쇠가 없고 비밀번호를 사용하며, 골프함은 열쇠로 사용합니다.
정기휴관일
  •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유의사항
    • 강좌 관련 안내

    • 모든 체육 강좌는 등록한 강좌의 요일 및 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수영 신규 등록회원의 경우 강습일 첫날 강사를 통한 레벨별(초,중,상급 등) 레인배정이 이루어집니다.
    • 종합체육관 배드민턴 ‘레슨’ 강좌의 경우 정규강좌 등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 골프 전일반은 1일 1회 2시간 이용 가능하며, 골프아카데미는 강습을 포함한 강좌입니다.
    • 골프 ‘개인레슨'강좌의 경우 담당프로와 시간상담 하여야 하며, 안내데스크에 골프 전일반 등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 퍼스널트레이닝(퍼스널.커플,디스크케어레슨)은 담당자와 상담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강좌별 최소인원 등록 시에는 폐강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 내용은 별도 안내드립니다.
    • 법정 공휴일 및 임시 공휴일의 경우 모든 체육 강좌 강습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회원 이용 안내

    • 아래와 같은 경우 입장제한 또는 회원탈퇴 및 재가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원증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는 경우
      • 전염성 질환이 있는 경우
      • 안전에 방해되는 물품을 휴대한 경우
      • 기타 기초 질서 등을 지키지 않거나 강사(안전근무자)의 정당한 요구에 불응 또는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경우
    • 사용시설 및 부대시설을 보호·유지하고 본인의 부주의로 이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끼쳤을 경우 즉시 원상복구 또는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 시설 이용 중 본인의 건강 이상 등으로 인한 사고 발생을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건강상태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 본인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 및 개인소지품 분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소지품 별도 보관 요청 – 안내데스크)
    •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은 보호자 1인이 동반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접수관련 문의
  • 02)3274-8500, 8501